본문 바로가기
음식에 관한 이야기/건강을 위한 음식

바나나와 같이 먹으면 오히려 상극인 음식 5가지

by 비타니 2023. 3. 6.
728x90

 

 

바나나는 건강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하지만 바나나는 설탕 함량이 높아 과다 섭취시에는 혈당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바나나와 궁합이 나쁜 음식들을 함께 섭취하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바나나와 궁합이 안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과일 케이크

과일 케이크에는 설탕과 밀가루가 함유되어 있어, 바나나의 당분 함량과 합쳐져 혈당을 급격하게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케이크의 포화 지방 함량도 높아 체중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스무디

스무디는 과일과 우유를 섞은 음료이지만, 설탕과 지방이 많아 바나나의 당분 함량과 합쳐져 혈당을 급격하게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스무디에 들어가는 시럽이나 당도가 높은 과일로 인해 설탕 섭취량이 많아지게 됩니다.

 

 

사탕

사탕은 당분이 많아 혈당을 급격하게 올릴 수 있습니다. 바나나도 당분이 많아 함께 섭취하면 혈당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사탕에는 인공 감미료나 화학첨가물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햄버거

햄버거는 지방과 나트륨 함량이 높아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바나나는 칼류이름을 함유하고 있어서 혈압을 조절하는데에 좋지만, 햄버거에 함께 섭취하면 혈압을 높여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감자튀김

감자튀김은 과다한 지방과 나트륨 함량으로 인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바나나는 당분이 많아 혈당을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감자튀김에 들어가는 소스나 조미료 등으로 인해 체중 증가나 혈당 상승 등 건강에 해로울 수 있는 요소들이 함께 섭취될 경우, 혈당 상승과 체중 증가 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위의 음식들은 바나나와 궁합이 안 좋은 음식들 중에서 대표적인 것들입니다. 바나나는 당분이 많아 혈당 상승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음식들과 함께 섭취할 경우 혈당 상승과 체중 증가 등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이러한 음식들은 바나나와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에, 바나나와 궁합이 좋은 음식들을 함께 섭취하여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