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리 방법

코에서 냄새나는 이유와 증상 원인 이상한 냄새가 나요 염증이 원인?

by 비타니 2023. 12. 29.
728x90

오늘은 코에서 냄새나는 이유와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에서 냄새가 나는 증상은 취비증이라고도 하며, 코안에 있는 점막이 위축되거나 염증이 생겨서 코에서 악취가 나는 것을 말합니다. 코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축농증, 위축성 비염, 착후각, 코안에 낀 이물질, 코건조증, 코감기 등이 있습니다. 코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요 라고 느껴진다면 아래 이유들이 원인이 아닌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코에서 냄새나는 이유

 


축농증

축농증은 코와 연결된 부비동이라는 공간에 염증이 생겨서 농성 분비물이 쌓이는 상태를 말합니다. 축농증은 코감기, 알레르기, 코골이, 코중격 왜곡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축농증은 코에서 냄새가 나는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축농증이 있는 경우에는 코에서 노란색이나 초록색의 콧물이 흘러나오고, 코막힘, 두통, 발열, 눈 주변의 통증 등의 증상이 동반됩니다. 축농증은 코 세척, 항생제, 코 스프레이, 부비동 침습술 등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위축성 비염

위축성 비염은 코 점막이 위축되어 코안이 건조하고 딱지가 많이 생기는 비염입니다. 위축성 비염은 코 수술, 코 스프레이 남용, 코감기, 코골이, 코중격 왜곡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위축성 비염은 코에서 냄새가 나는 가장 심각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위축성 비염이 있는 경우에는 코에서 탄 냄새나 담배 냄새와 같은 악취가 나고, 코막힘, 코건조, 코피 등의 증상이 동반됩니다. 위축성 비염은 코 세척, 연고, 코 스프레이, 코 점막 이식술 등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코에서 냄새나는 이유코에서 냄새나는 이유
코에서 냄새나는 이유

 

반응형

 

착후각

착후각은 실제 냄새와는 다른 냄새로 느끼는 후각 장애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초콜릿의 달콤함을 청국장의 구수함으로 느끼는 것입니다. 착후각은 축농증, 코감기, 코중격 왜곡, 뇌졸중, 뇌종양, 알츠하이머병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착후각은 코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착후각이 있는 경우에는 코에서 썩은 냄새나 화학 냄새와 같은 이상한 냄새를 느끼고, 식욕 감소, 우울증, 불안 등의 증상이 동반됩니다. 착후각은 원인에 따라 항생제, 코 스프레이, 코 세척, 뇌 수술, 뇌 자극술 등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코에서 냄새나는 이유
코에서 냄새나는 이유

 

코안에 낀 이물질

코안에 낀 이물질은 코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코안에 낀 이물질은 주로 어린 아이들이 코에 넣은 장난감, 버튼, , , 종이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코안에 낀 이물질은 코에서 냄새가 나는 것 외에도 코막힘, 코피, 코물, 코 감염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코안에 낀 이물질은 코 세척, 코 진공 흡입기, 코 집게, 코 내시경 등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코건조증

코건조증은 코 점막이 건조하고 쉽게 상처를 입는 상태를 말합니다. 코건조증은 날씨가 건조하거나, 공기가 오염되거나, 에어컨이나 히터를 오래 사용하거나, 코 스프레이를 남용하거나, 코 수술을 받거나, 흡연을 하거나, 노화나 질환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코건조증은 코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코건조증이 있는 경우에는 코에서 탄 냄새나 담배 냄새와 같은 악취가 나고, 코막힘, 코피, 코물, 코 감염 등의 증상이 동반됩니다. 코건조증은 코 세척, 코 스프레이, 코 젤, 코 연고, 가습기, 실내 환기 등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코에서 냄새나는 이유
코에서 냄새나는 이유

 

코감기

코감기는 코와 인후에 염증이 생기는 감염성 질환입니다. 코감기는 바이러스나 세균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코감기는 코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코감기가 있는 경우에는 코에서 물처럼 흐르는 콧물이 나오고, 코막힘, 재채기, 목 아픔, 기침, 발열 등의 증상이 동반됩니다. 코감기는 코 세척, 코 스프레이, 코 연고, 코 젤, 감기약, 항생제, 휴식 등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

 

코중격 왜곡

코중격 왜곡은 코의 중앙에 있는 코중격이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치우쳐진 상태를 말합니다. 코중격 왜곡은 출생 때부터 있거나, 코 수술, 코 부상, 코 골이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코중격 왜곡은 코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코중격 왜곡이 있는 경우에는 코에서 냄새가 나는 것 외에도 코막힘, 코피, 코물, 코 감염, 코골이, 두통, 수면장애 등의 증상이 동반됩니다. 코중격 왜곡은 코 세척, 코 스프레이, 코 연고, 코 젤, 코중격 교정술 등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

코에서 냄새나는 이유
코에서 냄새나는 이유

 

이상으로 코에서 냄새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에서 냄새가 나는 증상은 코안에 문제가 있는 것을 알려주는 신호입니다. 코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은 축농증, 위축성 비염, 착후각, 코안에 낀 이물질, 코건조증 등이 있습니다.

 

이런 원인들은 코에서 냄새가 나는 것 외에도 다른 증상들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무시하지 말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코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에 따라 코 세척, 코 스프레이, 코 연고, 코 젤, 코 내시경, 코 집게, 코 진공 흡입기, 코 점막 이식술, 코 침습술, 뇌 수술, 뇌 자극술, 코중격 교정술 등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어깨가 아픈 이유 통증의 원인과 증상 어깨 통증에 좋은 스트레칭 방법

오늘은 어깨가 아픈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깨 통증의 원인은 근육, 인대, 관절, 신경 등 어깨를 구성하는 여러 구조물에 손상이 생기거나 염증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목이

multidoctor.tistory.com

 

 

두통에 좋은 음식 15가지 머리 아플때 효과적인 의외의 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통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고 머리 아플때 효과적인 의외의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두통은 머리가 지끈지끈하고 아프거나 어지러운 증상을 말합니다.

multidoctor.tistory.com

 

 

무릎에 힘이 없는 이유와 증상 4가지 (관절 불안정)

오늘은 무릎에 힘이 없는 이유와 증상 4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릎에 힘이 없다는 것은 무릎 관절이 불안정하거나 근력이 약해져서 걷거나 서거나 앉는 등의 움직임이 어렵다는 뜻입니

multidoctor.tistory.com

 

반응형

댓글